【 앵커멘트 】
치아는 평생 세심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특히 나이별로 관리해야 할 질환이 있기 때문에 정기 검진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MK헬스 진광길 기자입니다.
【 기자 】
4살 된 신혁이.
치과병원을 무서워할 나이지만 치료를 받는 동안 울음소리 한번 내지 않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치과 검진을 생활화했기 때문입니다.
▶ 인터뷰 : 강도희 / 신혁이 아버지
- "정기적으로 병원에 가서 선생님들이 말씀하시는 대로 따르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치과 정기 검진이 중요한 이유는 잇몸병을 미리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치아는 연령별로 질환이 발생하는데 검진이 아니면 발견하기가 여간 쉽지 않습니다.
실제 영유아기 때에는 유치 감염에 신경 써야 합니다. 어른들의 뽀뽀 때문에 충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아기에는 영구치가 제 위치에 자리할 수 있도록 신경 써야 하며 부정교합이 발생하면 수술을 해야 합니다.
청소년기에 외상을 입었다면 반드시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작은 외상을 내버려두면 전체 치아가 약해질 수 있습니다.
성인은 흡연과 스트레스 때문에잇몸병에 주의해야 하며 노년에는 약해진 치아를 조심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손상된 치아는 되돌릴 수 없어서 조기 발견이 중요합니다.
▶ 인터뷰 : 노원종 / 치의학박사
- "초기 단계 때 발견하면 간단한 치료만으로 완치될 수 있지만, 어느 단계를 넘어서면 신경치료나 뽑아야 한다."
잇몸 질환으로 병원을 찾은 사람은 지난해 670만 명.
치과전문의들은 바른 칫솔질을 하면서 6개월마다 검진을 받는 게 치아를 건강하게 지키는 지름길이라고 조언합니다.
http://mbn.mk.co.kr/news/newsRead.php?vodCode=435060&category=mbn000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