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상에는 최지우의 '친근미소'가 화제다.
주요 포털사이트와 커뮤니티 공간에는 소위 '최지우 친근미소'라는 제목과 관련 사진들이 게재됐다. 화제의 사진은 최지우 공식 팬카페를 통해 공개된 것으로 KBS '1박2일' 팀으로부터 생일 케이크와 꽃바구니를 받은 것을 기념한 일종의 인증샷이다.
'1박2일' 제작진은 여배우 특집편으로 인연을 맺은 것을 기념해 최지우의 생일을 축하하며 생일케이크와 꽃바구니를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사진 속에서 최지우는 깔끔하면서도 먹음직스러운 케이크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장미꽃이 담긴 꽃바구니에는 '최고의 여배우 지우히메의 생일을 축하합니다'라는 메시지가 눈길을 끈다.
이를 본 네티즌들은 "소탈하고 진솔한 최지우의 모습에 한표", "친근한 미소가 인상적, 인간미가 느껴지는 공주포스", "최지우 친근미소..보는 이로 하여금 포근함을 선사", "무공해 미소 너무 아름다워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와 관련 W스타일치과 노원종 원장은 "한국방문의해 위원회가 한국 방문의 해(2010~2012년) 기간에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미소 국가대표로 최지우씨를 선발한 바 있다. 이는 평소 긍정적이고 밝게 웃는 최지우씨의 미소가 대중들과 국가 브랜드에 좋은 영향력을 미치기 때문이다. 사회적으로 호감형 외모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밝게 웃는 미소는 경쟁력이 되고 있다"며, "다양한 배역을 소화해야 하는 최지우씨와 같은 배우나 일반인들 모두에게 친근한 미소는 호감을 상승시키는 중요한 역할"이라고 말했다.
대중들의 반응에 민감한 광고계에서도 "최지우씨는 일본과 중화권에서 사랑받는 장수 한류스타이다. 얼마 전 한 면세점에서 제작한 광고 뮤직비디오 속에서 최지우는 다른 남성 스타들과 함께 출연해 눈길을 모았다. 그녀의 장수 인기 비결은 인간미가 보이는 스타라는 점"이라고 평했다.
최지우ㆍ송승헌ㆍ빅뱅ㆍ2PMㆍ현빈ㆍ장근석ㆍJYJㆍ김현중 등은 롯데면세점 CM송 '소 아임 러빙 유'(So I'm loving you) Ver.2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했다. 뮤직비디오는 '쇼퍼홀릭의 환상의 나라'(Shopper’s Wonderland) 콘셉트로 기획됐다. 최지우는 뮤직비디오 속에서 송승헌과 함께 미녀와 야수 콘셉트를 연기했다.
롯데면세점 마케팅팀 남궁희 홍보 담당은 "2011년 5월 29일, CM송 뮤직비디오를 유투브에서 임시 공개 했었다. 3일간 동영상 조회수가 무려 18만 건을 기록했다"며, "이번 뮤직비디오를 통해 브랜드ㆍ관광ㆍ엔터테인먼트를 결합한 롯데면세점만의 엔터투어먼트 마케팅을 한층 더 강화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최지우는 MBC 새 수목드라마 '넌 내게 반했어' 후속으로 오는 8월 말 방영을 앞두고 있는 '지고는 못살아'(가제)를 복귀작으로 선택했다.
최지우는 당차면서도 밝고 사랑스런 여자 변호사 은재 역을 맡았다. 그 동안 주로 청순가련한 캐릭터를 연기한 최지우가 새 드라마에서는 생활력 강하고 능력 있는 변호사 캐릭터를 어떻게 소화할지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