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순용 기자]㈜모닛셀(대표 조승욱, 이하 모닛셀)은 지난 24일 모닛셀 본사 7층 회의실에서 W스타일치과(대표 노원종, 이하 W스타일치과)와 양사간 전략적 업무협약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업무 협약의 주요 목적은 <지방 줄기세포 SVF 활용 치과시술 업무협력> 이며, 주요 협약 내용은 지방 줄기세포를 이용한 줄기세포 임플란트 치과시술 사업, 뼈이식 재료의 골형성을 돕는 줄기세포 임플란트 치료방법 개발에 대한 협력, 양사의 상호 이익과 사업적 시너지를 위한 마케팅, 기타 홍보활동에 대한 협력 등이다.
모닛셀은 2019년 지방세포 연구를 위해 지방흡입 특화 의료기관인 365mc와 컴퍼니빌더 뉴플라이트가 합작 설립한 바이오스타트업으로 지방을 흡입한 뒤 얻어지는 지방줄기세포를 이용해 다양한 연구를 지속하고 있다. 생명과학 등 관련 분야 석박사급 상근 연구원으로 구성된 연구진들은 지방의 유용성과 효과적인 활용법에 대해 집중적으로 연구해왔다.
모닛셀 조승욱 대표이사는 “W스타일치과와의 협력으로 모닛셀 서비스의 지방 줄기세포 활용으로 치과시술 환자들에게도 빠른 치료효과를 보게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지방 줄기세포를 활용한 고품질 안티에이징 솔루션을 다양한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데일리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