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를 하얗게 보이게 하기 위해 치아 표백제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이 같은 제품 사용이 치아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다는 우려감이 속속 제기되고 있으나 실제로는 6% 과산화수소(Hydrogen peroxide) 치아 표백제가 치아에 미치는 해로움이 산성 과일 쥬스를 마시는 것 보다 덜 한 것으로 나타났다.
3일 로체스터대학 연구팀이 'Dentistry' 저널에 밝힌 연구결과에 의하면 오렌지 쥬스가 특히 치아 에나멜을 약하게 만들고 치아 표면을 가장 심하게 거칠게 만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focus-variation vertical scanning microscope'라는 새로운 장비를 이용 광범위한 치아 표면을 세세하게 분석한 이번 연구결과 산성 쥬스속 산이 치아면을 심하게 닳게 만들 수 있을 정도로 독성이 강하며 특히 오렌지 쥬스가 치아 에나멜의 단단하기를 84% 가량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치아 표백제에 의한 치아 에나멜이 약해지는 현상은 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치아 표백제 보다는 탄산음료나 오렌지 쥬스등의 과일 쥬스가 치아 에나멜을 부식시키는 독성이 더 강해 충치를 유발할 위험이 크다"라고 밝혔다.
강남치과 신사역근처 W스타일치과 교정전문 인비절라인 치아성형 임플란트전문 미백 안면윤곽 턱관절 보톡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