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스타일치과에 의하면,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12일까지 총 21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자신감이 느껴지는 당당한 미소를 가진 여자 연예인은 누구?'라는 설문조사에서 이효리(131명, 59.8%)가 1위, 뒤를 이어 '소녀시대'의 수영(88명, 40.1%)이 2위를 차지했다.
W스타일치과 노원종 원장은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대중들이 생각하는 이효리씨에 대한 이미지를 알 수 있었다."며, "항상 밝은 표정을 잃지 않는 이효리씨의 웃음은 상대방에게 기분 좋은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그의 밝은 미소를 가능하게 한 가지런한 치아구조와 새하얀 치아는 매력을 극대화 시켜준다."고 말했다.
노 원장은 이어 "사회적으로 예쁜 미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외모에 민감한 학생들과 대인관계가 빈번한 직장인들은 이효리씨와 같은 반듯한 치아 구조와 새하얀 치아에 대해 높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진료 중 그의 당당한 미소를 닮고 싶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때문에 근래에는 투명 치아교정 시술인 인비절라인과 치아미백 치료를 받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이효리씨의 미소 파워를 직접 실감하고 있다. 이제 아름다운 미소는 자신의 가치를 높여줄 수 있는 중요한 경쟁력으로 인정 받는 시대"라고 밝혔다.
한편, 이효리는 팬들에게 2010년 컴백을 앞둔 가수들 중 가장 기대가 되는 뮤지션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그는 2월 말 경 직접 프로듀싱한 정규 4집 앨범으로 가요계에 컴백할 예정이다. 음악과 콘셉트 모두 웰메이드를 표방하는 섹시 디바 이효리의 이번 컴백이 가요계에 어떤 파장을 일으킬 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