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을 조절하여 수술을 막을 수 있다.
소아 청소년 교정의 가장 큰 강점은 남아있는 성장과 발육을 이용하여 골격적인 부조화를 해결해 줄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부족한 영구치의 공간을 만들어 주거나 나쁜 습관(손가락 빨기, 구호흡, 혀내밀기 등)에 의해 야기되는 부정교합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장이 완료된 후에는 수술로 해결해야 하는 어려운 골적적인 부조화를 바로잡아 좋은 치료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청소년기의 심리적 안정에 도움이 된다.
청소년기는 감수성이 예민한 시기이므로 외모에 대한 콤플렉스를 해결해 주어 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외모에 대한 자신감 회복으로 교우관계가 좋아진다거나, 자아 성취도가 높아지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어려운 점도 있습니다.
어려운 점은 어린 나이에 장치를 착용해야 하므로 부모님의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구강청결에 특히 힘써야 합니다.
그리고 장치를 끼우는 동적인 치료후에도 성장이 완료될 때까지 6개월이나 1년에 한 번씩 정기적인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치아의 배열이 고르지 않으면
음식물을 씹어먹는 능력이 떨어져 소화기관에 부담을 주며, 균형있는 안면성장에 장애를 줄 수 있다.
발음에 장애를 초래하여 정상적인 언어발달이 되지 않는다.
잇솔질이 깨끗이 되지 않아 충치와 잇몸질환을 일으키며 입냄새가 심한 경우도 있다.
손가락을 빤다든지, 혀를 내민다든지, 항상 입을 벌리고 숨을 쉰다든지 하는 습관은 심각한 골격의 부조화를 초래하는 부정교합을 야기할 수 있다.
미리미리 고쳐주는 것이...
치열의 부조화는 치아 자체만의 문제가 아니라 아래턱, 위턱의 균형과 입주위의 근육, 혀, 숨쉬는 방법, 자세 등 우리 생활의 필수불가결한 요소들과 관련되어 복합적으로 발생되는 문제입니다.
그러므로 성장기에 일찍 문제점으 발견하여 치료함으로 예쁜 미소의 치열로 외모의 자신감을 가질 수 있으며, 균형있는 얼굴모양의 성장을 도모하며 치아와 잇옴 건강 유지에도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