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는 성형수술과 함께 아름다운 얼굴로 변하기 위한 한가지 코스가 더 있다. 바로 치아교정이다. 치아교정은 덧니교정은 물론 성형효과를 볼 수 있을 정도로, 돌출입이나 주걱턱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턱관절이상이나 각진턱을 교정하여 턱선이 예뻐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래서 치아교정은 성형수술과 함께 예쁜 얼굴 라인을 만들기 위한 필수코스가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이다.
그래서 치아교정을 원하는 사람은 많지만 기존의 치아교정은 우스꽝스러운 철사가 이를 감싸고 있어 보기에 흉하고, 안의 보형물 때문에 발음이 좋지 않아 놀림을 받거나 웃음의 소재가 되기 일쑤였다. 그래서 사회생활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치아교정 기간동안에는 감수해야 하는 것들이 많은 치료로 여겨졌으며, 또 통증이 심하고, 관리가 힘들며 치료기간도 약 2-3년 정도로 길어 중간에 포기를 하는 경우도 많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이러한 금속틀을 사용하지 않고 눈에 잘 보이지 않는 특수 투명플라스틱을 이용하는 ‘인비절라인’교정이 개발되어 치아교정의 편견을 깨고 있다.
인비절라인은 보이지 않는 투명한 플라스틱 재질로 만들어진 교정장치로 눈에 띄지 않아 우스꽝스러워질 염려가 없고, 환자 본인이 언제든 끼웠다 뺐다를 할 수 있어 특별한 일이 있거나 할 경우에는 쉽게 빼놓을 수도 있다. 또 출혈이나 통증이 없어 편안하게 교정을 할 수 있고, 이물질이나 음식물이 장치에 끼는 불편함이나 발음장애등이 거의 없다.
또 인비절라인의 제작과정은 3D컴퓨터를 통한 전자동화로 이루어진다. 이러한 3D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 치아 배열과 향후 치아배열의 이동단계를 정확히 예측하기 때문에 더욱 정확한 교정을 할 수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환자는 교정 단계에 맞춰 3주에 한 번씩 병원을 방문해 기존의 투명 교정기를 빼고 새로운 교정장치로 교체하는 것으로 교정이 이루어 진다.
인비절라인 기존의 2-3년 정도였던 기존의 교정치료에 비해 치료기간이 1년 정도로 짧고, 교정기간 동안 불편함이 적다. 또 치아교정을 시작하면서 치아미백도 손쉽게 할 수 있어 심미치료를 원하는 젊은 여성들에게서 특히 인기가 높다.
하지만 인비절라인이 모든 경우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상대적으로 돌출의 정도나 배열이 심한 경우보다는 부분적으로 교정이 필요한 경우가 더 효과적이다.
아직도 삐뚤빼뚤한 치아나 돌출입, 주걱턱등으로 고민중이라면 인비절라인으로 아무도 모르게 교정에 도전해 보는 것이 좋을 듯 하다.
강남인비절라인,강남치아교정,강남치아미백,강남치아성형,강남임플란트,강남치과,W스타일치과